본문 바로가기
일반,사회,경제

주호민, '아동학대' 고소당했던 특수교사 오늘 복직

by 확마 가즈아 2023. 8. 1.
728x90
반응형

유명 웹툰 작가 유호민 씨의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직위 해제된 특수 교사가 다시 학교로 돌아갑니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은 해당 교사를 오늘(1일)자로 복직시키고, 이 사안을 교육청 차원에서 다루겠다고 밝혔습니다.

임 교육감은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한 웹툰작가의 발달장애 아들을 확대한 혐의로 아동학대 신고를 받아 직위 해제된 경기도 한 초등학교 특수교육 선생님을 내일(8월 1일)자로 복직 시키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교사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시스템 전체를 흔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선생님들이 더이상 혼자 대응하지 않도록 교육청이 기관차원에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임 교육감은"검찰청이 '정식재판을 청구했다"는 이유만으로 직위해체가 되면 현장에서 사명감을 갖고 특수교육에 임하는 선생님들에게는 큰상처가 되며, 다른 특수아동·학부모 분들도 큰 피해를 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에 피소를 당한 교사에 대해 동질감을 느끼고 자신이 겪을 수 있는 일로 생각할 것이다. 앞으로 교육청은 진상이 명백하게 규명되기 전까지는 선생님들에 대한 무분별한 직위해체를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