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해외 축구

델리알리, 우한폐렴 관련 '동양인 비하' 논란

by 확마 가즈아 2020. 2. 10.
728x90
반응형

델리알리, 우한폐렴 관련 '동양인 비하' 논란

델리알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와 관련해 동양인을 비하하는 동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논란에 휩싸였다.

 

 

영국 데일리스타는 델리 알리가 영국 런던의 히스로공항 라운지에서 동양인 남성을 조롱하는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며 해당 영상을 공개했다. 알리는 손흥민과 함께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뛰는 선수로 잉글랜드 국가대표 선수이기도 하다.

 

데일리스타의 보도에 따르면 그는 겨울 휴식기를 맞아 UAE 두바이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 지난 6일 히스로공항을 찾았다. 친구들과 공항 라운지에 있던 그는 카메라로 라운지에 있던 한 동양인 남성을 클로즈업 해서 보여줬다. 영상에서는 중국 말이 들렸고, 그 전에는 '코로나 뭐라고, 볼륨을 높여주세요.'라는 자막이 나왔다. 

 

이어 카메라는 손 세정제를 비췄다. 그리고 '이 바이러스는 나를 따라잡는 속도보다 더 빨라야 할것' 이라는 자막이 나왔다. 우한 폐렴이 전 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동양인에 대한 차별적인 인식을 드러낸 셈이다.

 

 

영국 현지에서 인종차별적인 행동이라는 논란이 일자 알리는 "소셜미디어에 영상을 올린 것을 후회한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걸 깨닫고 바로 내렸다." 면서 "어떤 의도도 없었다.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 라고 해명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