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해외 축구

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 확정

by 확마 가즈아 2018. 6. 29.
728x90
반응형

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 확정



안녕하세요!!!! 가즈아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2018 러시아 월드컵의 16강 대진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조별리그가 다 끝이나고 토너먼트에 돌입하게 되었는데요 대한민국은 아쉽게 탈락해서 내심 마음이 너무 아프답니다!!





#우루과이vs포르투갈(7월 1일 03:00)


그룹 A조에서 3경기 전승을 거둔 우루과이가 GOD 호날두 선수가 있는 포르투갈을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그룹 B조에서 모로코에게 1승과 스페인과 이란에게 각각 무승부를 기록했던 포르투갈은 2위를 기록하게 되었고 이번 월드컵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우루과이와 8강으로 가는 진검승부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우루과이의 수아레즈와 포르투갈의 호날두 선수의 맞대결에서 과연 누가 승리할지 주목이 많이 가는 경기가 될것 같습니다.





#프랑스vs아르헨티나(6월 30일 23:00)


그룹 C조의 부동의 1위 프랑스와 지옥에서 돌아온 D조의 2위 아르헨티나가 맞붙게 되었습니다. 단 1패도 없었던 프랑스와 이미 크로아티아에게 뼈아픈 패배를 당한 아르헨티나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프랑스의 경기력은 조별리그에서 완전환 모습을 보여주진 못했지만 꾸역꾸역 이기는 모습을 연출해주었고, 그로 인해 호주와 페루를 상대로 단 1골차로 진땀승을 거두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절박함을 보여주었는데 프랑스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축구의신 메시와 프랑스 정예군단의 대결이 매우 흥미진진할 것같습니다.





#브라질vs멕시코(7월 2일 23:00)


그룹 F조에서 한국에 의해 강제로 16강에 진출한 멕시코와 그룹 E조에서 조 1위를 달성하면서 올라온 브라질과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됬습니다. 간결하고 깔끔한 축구를 구사하는 브라질과, 빠른역습을 통해서 독일을 무너뜨린 적이 있는 멕시코가 과연 어떤 결과를 연출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미 2014년에 멕시코와 브라질이 한번 맞붙었을때에는 멕시코가 패배하면서 브라질이 승리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복수에 성공할수 있을지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벨기에vs일본(7월 3일 03:00)


잉글랜드를 마지막으로 격파한 뒤, 조 1위로 진출한 벨기에와 실리를 추구했던 일본의 맞대결이 펼쳐집니다. 전력상 후퇴의 전술을 사용했다고 전해지는 일본이 잉글랜드를 꺽고 올라온 벨기에를 이길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되는 경기 입니다. 






#스페인vs러시아(7월 1일 23:00)


그룹 B조 1위 스페인과 이번 월드컵 개최국이자 당당하게 16강 진출을 한 러시아의 맞대결이 7월이 시작되는날 시작하게 됩니다. 지난 우루과이전에서 많은 골을 실점하면서 사기가 조금 꺽였던 러시아이지만 이번 홈 개최국의 이점이 있고 최강국인 스페인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쳐줄지 주목됩니다.



그에 반해 스페인은 포르투갈과 무승부, 이란과 모로코에게 승점을 따내었지만 끝까지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경기력 측면에서 스페인이 예전 만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번 대결의 승자가 누가 될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크로아티아vs덴마크 (7월 2일 03:00)


그룹 D조에서 아르헨티나를 3:0으로 격파하고, 나이지리아, 아이슬란드에게 2골 이상 넣어주면서 3경기 7골을 몰아 넣고있는 최고의 공격을 자랑하는 크로아티아와 그룹 C조에서 호주와 페루를 딛고 올라온 덴마크가 서로 맞붙게되었습니다. 



사실상 최고의 스쿼드를 가지고 있는 크로아티아와 오랜만에 16강에 올라온 덴마크가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에릭센 선수와 레알마드리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모드리치 선수 간 중원에서의 대결 또한 매우 궁금해 지는 경기입니다. 최고의 미드필더 들이 펼치는 최고의 경기를 관람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스웨덴vs스위스 (7월 3일 23:00)


이변을 가져온 그룹 F조 1위 스웨덴과 그룹 E조의 브라질에게 밀려 2위를 기록한 스위스간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피파랭킹은 스위스가 더높으나 만만치 않은 전력을 가진 스웨덴 또한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하지만 서로 뛰어난 조직력을 가지고 있는 팀이기에 어느팀이 더 조직력을 끌어올려 승부를 볼 것인지 주목이 되는 경기가 될것같습니다. 이 두팀간의 대결은 다른팀들과는 달리 축구에서 조직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볼수있는 경기가 될것같습니다. 





#콜롬비아vs잉글랜드 (7월 4일 03:00)


그룹H조의 1위 콜롬비아와 그룹 G조의 2위 잉글랜드가 서로 맞붙게 됬습니다. G조 1위로 올라가게되면 스페인,포르투갈,아르헨티나,프랑스,브라질 등 축구 강호들이 포진되어있는 그룹과 결승까지 함께가야하기 때문에 이미 16강 진출이 확정된 잉글랜드와 벨기에가 서로 2위를 하기 위해 다툰다는 외신보도가 있었습니다.



그 속내는 알 수 없으나, 마지막 벨기에와 잉글랜드의 대결에서 잉글랜드가 패배함에 따라 콜롬비아와 함께 맞대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팔카오와 해리케인과의 맞대결 로드리게스와 델리알리 간의 짜릿한 맞대결이 이번 승부를 빛나게 해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16강 대진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엊그제 시작한거 같은 월드컵이 벌써 토너먼트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월드컵 우승은 정말 어느팀이 우승할지 모를것 같습니다. 우승국으로 평가 받던 팀들이 하나같이 경기력이 형편이 없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더욱 누가 우승할지 모르는 이번 월드컵은 더욱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