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해외 축구

2018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vs멕시코 전력분석

by 확마 가즈아 2018. 6. 23.
728x90
반응형

2018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vs멕시코 전력분석



2018년 6월 24일 00:00시에 대한민국의 조별예선 2차전이 열리게 됩니다. 상대는 바로 1차전에서 우승후보 및 디펜딩 챔피언인 독일은 잠재운 멕시코 입니다. 



대한민국의 16강진출의 희망을 이어갈수 있는 경기가 바로 이 멕시코전이 될것입니다. 만약 멕시코에게 패배를 할경우 대한민국은 16강 진출을 바로볼수 없는 처지에 처하게 됩니다. 멕시코는 대한민국을 잡고 일찌감치 16강진출을 확정짓고 싶은 마음이 꿀뚝일것 입니다. 



그런의미에서 이번 경기는 손에 땀을 쥐는 경기가 될것 같은데요. 경기에 앞서 양팀의 전력분석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패하며 상당히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애당초 대한민국은 일정면에서 유리했습니다. 스웨덴의 경기력이 좋지 못하였다는것을 알고있었기에 스웨덴을 잡아내고 멕시코전을 무승부로 이끈다면 독일이 2승을 한 상황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다는 시나리오를 그렸는데 기본적으로 독일이 멕시코에게 패하였고 한국 역시 스웨덴에게 패하며 사실상 가장 불리한 위치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으로서는 이번 경기에서 패한다면 16강 진출이 사실상 좌절되게 됩니다. 대한민국으로서는 기본적으로 투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이유는 신태용 감독의 전술은 안먹혔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격수는 교체되기는 하였지만 6킬로미터만을 경기에서 뛰엇고 월드컵이라는 중요한 무대에서는 활동량이 극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태극전사들은 투지를 보여주여야 할것입니다.



사우디 역시 우루과이전에서 생각보다 좋은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모두 기본적인 활동량에서 강점을 보였고 투지가 달랐습니다. 전술로서 분석을 하는것은 이제 의미가 없을것 입니다. 뛰다가 쓰러지는 경기가 되더라도 기본적으로 활동량에서 절대 밀리면 안될것입니다.



이렇게 활동량을 기반으로 압박에 압박을 가하다 보면 충분히 기회를 만들어 낼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한국은 가장 핵심인 손흥민의 활용도를 더욱 적극적으로 끌어 올릴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번경기에서 패한다면 더이상 희망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수 밖에 없는데 공격적으로 가장 성공을 거둘수있는 포지션은 손흥민입니다.



손흥민의 강점과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야만이 이번 멕시코전의 승리를 기대할수있는 부분이 될것입니다.





★멕시코


멕시코는 무려 독일을 잡아내며 가장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습니다. 조별예선 1위로 예상되었던 독일을 격파하였기에 이번 한국전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16강 진출을 확정짓게 됩니다.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더라도 마지막 경기가 독일에게 패할 가능성이 높은 스웨덴전이고 스웨덴은 포백라인이 발이 느린만큼 멕시코는 충분히 유리한 위치를 점령할수 있을것 입니다.



멕시코는 평가전과 월드컵 예선에서 상당히 많은 선수 로테이션을 가동했습니다. 이미 전술적으로 안정적이라고 볼수있고 선수 구성면면이 과거의 멕시코보다는 떨어지는 전력이기는 하지만 멕시코가 독이로가의 경기에서 보여준 스피드는 여전했습니다.



멕시코는 이번 경기에서 4-2-3-1 포메이션을 활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자신들이 유리한 상황인만큼 경기의 안정감을 우선시하는 경기 운영을 가져가기 위해서라도 미드필더진의 커버능력을 안정적으로 가져갈수있는 4-2-3-1포메이션을 선택할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의 측면이 문제가 있다는점을 적극적으로 노릴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멕시코의 강점은 경기장을 넓게 활용한다는 점에 있는데 대각선으로 길게 빼주는 패스는 어느덧 멕시코의 전매 특허가 되었습니다.



이는 한국의 수비진 실수를 이끌어낼수있는 가장 큰 요소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세트피스에서 강점을 가지는 팀이 아니라는점은 멕시코에게 약점이기는 하지만 2선침투가 좋다는 점과 측면에서의 돌파능력이 좋다는 점은 한국의 수비진을 괴롭히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산토스와 벨라의 빠른발과 치차리토의 경험과 결정력이 멕시코의 가장 강점이고 이를 살려냈을때 멕시코의 경기력이 월등히 좋았던만큼 벨라의 측면활동은 가장 핵심적인 요소가 될것입니다.





이상으로 대한민국vs멕시코의 전력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