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해외 축구

손흥민, 2경기 연속골 도전

by 확마 가즈아 2019. 2. 2.
728x90
반응형

손흥민, 2경기 연속골 도전



손흥민이 설 연휴에도 골을 터뜨릴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2일 밤 9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뉴캐슬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 경기를 치룹니다.



토트넘은 지난달 31일 왓포드와 맞붙은 지 이틀 만에 다시 경기를 치뤄야 하는 상황이라 휴식시간이 많지 않아 손흥민의 출전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손흥민은 지난달 25일 아시안 컵을 마치고 영국으로 돌아와 FA컵에서는 휴식을 취했지만 왓포드전에서는 선발로 투입돼 풀타임을 소화했습니다. 체력안배를 위해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의 계획에는 손흥민의 풀타임 출전 생각이 없었지만 후반 30분 까지 0-1로 끌려가는 상황이라 에이스 손흥민을 뺄수가 없었습니다. 그 결과 손흥민은 동점골을 넣으며 역전승에 일조 했습니다.






다시 이틀 만에 경기가 치러지는 만큼 손흥민의 체력에 대한 우려가 크지만 뉴캐슬전 출전 가능성이 적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스트라이커 페르난도 요렌테가 있지만 헤리 케인과 델리 알리가 빠진 현재 토트넘의 가장 확실한 에이스는 손흥민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이날 경기를 치루면 이후 일정에도 다소 여유가 있습니다. 토트넘은 뉴캐슬전만 지나면 10일 레스터 시티전까지 일주일 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몸 상태만 괜찮다면 손흥민의 선발 출전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한편 손흥민이 이날 뉴캐슬의 골망을 흔들면 시즌 리그 10호골을 기록하게됩니다. 현재 까지 리그에서 9골, 컵 대회 통틀어 13골을 넣은 손흥민은 한골만 더 하면 EPL에서 3시즌 연속 리그 두자릿수 득점을 달성하게 됩니다.



또한 지금 현재 승점 54점으로 3위에 위치한 토트넘은 4일 오전 아스널과 홈경기를 치르는 2위 맨체스터 시티(56점)의 경기 결과에 따라 2위 등극도 노릴수 있는 상황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