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국내 축구

대한민국 폴란드 A매치 전력분석

by 확마 가즈아 2018. 3. 27.
728x90
반응형

3/28일 대한민국 폴란드 A매치 전력분석



지난 북아일랜드와의 경기에서 수비력이 아쉬움 부분이 있었그만 그래도 희망이 보였던 경기를 치루었습니다. 패배는 했지만 공격적 전개만큼은 확실히 짜임새가 있었습니다. 65퍼센트의 볼 점유율, 슈팅수 15개로 북아일랜드를 크게 윗 돌았습니다.



그리고 3/28일 유럽 A매치 2연정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폴란드와의 A매치 경기가 다가 오고 있습니다. 



●폴란드



폴란드는 피파랭킹 6위의 팀입니다. 지난 나이지리아전에서는 로테이션 멤버들을 주로 테스트하는 모습을 보여 줬으며 경기력 측면에서는 우세를 가져갔지만 페널티킥을 내주며 패배를 했습니다. 미드필더진이 전체적으로 나이지리아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는 스피드 적인 측면에서 폴란드 선수들이 나이지리아를 따라가지 못한 것이 컸습니다.



나이지리아 전력이 아프리카 내 에서는 강호인데 폴란드는 레반도프스키를 100% 활용한 경기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번 한국전에서는 100% 전력이 출전한다고 예고한 만큼 지난 경기에 비해 만회하는 경기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폴란드의 강점은 역시 공격력이지만 뛰어난 수비 밸런스 또한 잡혀 있는것이 강점입니다. 글리크, 피슈첵, 파즈단 등 클럽, 국가대표팀 경험이 굵직한 선수들이 위치해 있고 골키퍼 뎁스, 슈체츠니, 파비얀스키 등 빅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미드필더 쪽에서는 크리쵸비악, 리네티, 그로시키, 지엘린스키 등이 소속팀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으며 주포 레반도프스키는 명실상부 최고의 스트라이커 입니다. 직전경기 패배한 폴란드는 최근 3경기 1무 2패, 0득점 2실점으로 고전하고 있습니다.



모두 친선전이긴했지만 레반도프스키는 나이지리아전에서만 67분을 소화했으며 최근 부진을 만회 하기 위해, 윌드컵 일본의 가상상대로 낙점한 한국을 상대로 최상의 멤버들이 출전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한국은 피파랭킹이 59위입니다. 한국은 지난 북아일랜드 전에서 2:1로 패배했습니다. 오픈 플레이 상황에서 초반을 강하게 가져간 한국은 선제골을 터뜨리며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바로 세트피스에서 실점했습니다.



중후반에서는 체력적인 문제점과 골결정력 부재를 보이며 찬스를 살리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경기 종료 직전 실점을 기록하면서 북아일랜드에게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김신욱의 골결정력과 신태용 감독의 교체 타이밍이 아쉬었던 경기였습니다.



월드컵 직전 친선경기이기에 테스트보다는 확실한 실전과 같은 플레이가 필요했는데 부진했던 김신욱은 교체되지 않았고, 오히려 잘하고있던 권창훈, 박주호, 기성용, 등을 교체하면서 로테이션과 주전과의 차이가 매우 크다는것만 각인시키고 말았습니다.





미드필더들이 대다수가 교체되자 한국은 강점 마저 살리지 못했고 패스줄기가 사라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재성의 찬스 생산능력은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김신욱과 함께 결정적인 마무리를 놓쳤다는 것은 한국의 문제점입니다.



수비상황에서도 상대의 투톱에 의해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호흡이 좋지 않았던 만큼 수비력 개선이 시급합니다. 독일의 가상 상대인 폴란드를 3/28일에 상대하게 되는데 북아일랜드는 수비력과 세트피스가 좋은 팀이였다면 폴란드는 풀백들의 오버래핑과 오픈플레이 상황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는 팀이기에 한국은 지난경기보다 더욱 고전하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