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해외 축구

PSG 이강인, 주전경쟁 청신호..?

by 확마 가즈아 2023. 7. 24.
728x90
반응형

파리 생제르맹(PSG)에 새롭게 합류한 이강인(22)이 주전경쟁에 있어서 '청신호'가 켜질 가능성이 생겼다. 헤나투 산체스(25)가 AS로마의 '러브콜'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플레이 스타일이나 전술적 활용 방법 등이 겹친다거나 직접적으로 주전경쟁에 영향이 있지 않지만, 같은 미드필더 포지션이라는 점에서 뉸여겨볼 만한 소식이다.

 

이강인 PSG 이적- 출처 : 골닷컴

 

앞서 이강인은 지난 9일(한국시간) 마요르카를 떠나 PSG 유니폼을 입었다. 2028년 까지 5년 장기계약을 체결한 그는 현지 보도에 따르면 연봉 400만 유로(약 57억원)에 더해, 440만 유로(약 62억원)의 보너스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별들의 전쟁'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무대를 누빌 예정이다.

 

이에 이강인은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있는 세계에서 최고로 평가받는 PSG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새로운 모험을 빨리 시작하고 싶고, 또 팬들에게 기쁨을 안겨드리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한 이강인은 "승리에 대한 많은 열망과 갈증을 가지고 있다. 승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돕고, 또 가능한 한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우승 타이틀을 획득하고 싶다"며 향후의 포부를 밝혔다.

 

이강인 PSG 이적- 출처 : 골닷컴

 

이강인은 합류 후 순조롭게 적응 중이다. 공식 채널에 올라오는 영상들읊 보면 그는 동료들과 곧바로 친해진 모습이다. 과거 발렌시아 시절 연을 맺었던 카를로스 솔레르(26) 등과 어울리면서 빠르게 팀에 녹아들고 있다. 앞서 지난 22일에는 프리시즌 첫경기를 치르기도 했다. 다만 당시 전반 막판에 햄스트링에 이상을 느끼며 교체 아웃됐다. 현재는 일본에 입국해 프리시즌을 준비 중이다.

이강인 PSG 이적- 출처 : 골닷컴

728x90
반응형